"인터넷 기반 우버·페이스북,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대체될 것"
"인터넷 기반 우버·페이스북,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대체될 것"
노인 인구의 급증은 재정 부담 악화를 뜻한다.
다만 지하철이 없는 지역의 역차별을 고려해 지금 같은 무제한 이용권이 아니라 일정 금액·횟수만큼 지하철·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패스를 지급하는 게 공평하다.같은 해 서울교통공사는 5865억원의 적자를 봤는데.
노인 인구 급증으로 손실액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오세훈 서울시장의 이야기를 들어봤다.특히 개선 시효가 이미 지나 불합리해진 복지 혜택을 고치지 않고 놔둔다면 미래세대는 더욱 큰 짐을 지게 된다.
만 65세가 되면 월 32만원인 기초연금부터 진료비·약값·임플란트 할인.이 역시 지하철 수송원가(2067원)에는 한참 못 미친다.
앞으로 10여년간 이어질 베이비부머의 노인화는 사회적 부담을 계속 키운다.
7%)의 고령화율을 추월한다.징용 문제 해법에 속도를 내면서 양국 관계를 다시 정상화할 모멘텀으로 살려 나가야 한다.
미국은 중국 견제를 위해 한·미·일 안보 협력을 줄곧 강조해 왔다.윤석열 대통령이 지난해 11월 13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린 한-일 정상회담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손을 잡고 있다.
한국 정부는 이를 토대로 일본 측에 ‘성의 있는 호응 조치를 촉구한 것으로 외교 소식통이 전했다.지난 13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마친 직후 기시다 총리는 징용 배상 문제 등 한·일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을 거듭 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