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위기 이후 첫 '자본 유턴' 이끈 정책은 [뒷북경제]
외환위기 이후 첫 '자본 유턴' 이끈 정책은 [뒷북경제]
예수의 언어가 낙천적이고 해학적이지 않았다면 수많은 무리를 곁에 불러 모을 수도.
글의 제목은 ‘CJ제일제당 글로벌 식품 리더십을 향한 여정(CJ Foods: The Path to Global Food Leadership)이다.2013년 처음 선보인 비비고 만두.
연구진은 햇반이 1996년 국내 즉석밥 시장이 아직 자리 잡지 못했을 때 나와 국내 시장을 선점했으며 이후에도 잡곡과 솥반.K푸드 성공사례 강의덤플링-교자 대신 ‘만두 명칭 고집… 현지인 식성 맞춘 재료로 시장 공략‘햇반 ‘비비고 만두 성공사례 꼽아… 이선호 실장.여기에 코스트코를 중심으로 3000여 개에 불과하던 비비고의 미국 내 유통채널을 슈완스와 통합하며 월마트와 크로거 등을 포함해 미 전역 3만 개 이상으로 확대할 수 있었다.
햇반과 비비고 만두 등 ‘K푸드의 세계화 성공 사례가 미국 하버드대 경영대학원의 강의 교재로 쓰이게 됐다.우선 슈완스 자체 매출액을 그해 23억 달러(약 3조 원)에서 2022년 30억 달러까지 키웠다.
유럽에서는 현지 레스토랑 체인과 협업해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연구진은 △가공밥(햇반 등) △만두 △치킨 △K소스(고추장 등) △김치 △김 △롤 등 7가지 글로벌 전략제품(GSP·Global Strategic Products)을 앞세운 ‘최초·최고·차별화 경영 전략을 다뤘다.심지어 지하철역과 붙어 있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지품아(지하철을 품은 아파트)라는 신조어까지 동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동산정보플랫폼 ‘직방에 따르면 지난해 9월 말 현재 수도권 전철 역세권 아파트 가격을 분석한 결과 모든 노선의 아파트값이 10%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역세권은 사전적으로는 지하철역이나 철도역과 관련 시설로부터 영향을 받는 지역 또는 도시의 일상생활에서 교통수단으로서 철도를 용하는 인구가 거주·분포하는 지역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역세권 위치 여부는 부동산 상품 판매에 큰 영향을 미치고.사진은 철도 지하화 사업을 강력 요구해온 대표적인 지역인 영등포구 영등포역 모습이다.